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삼성전자, '플렉스워시' 인간공학 디자인상 수상

삼성전자, '플렉스워시' 인간공학 디자인상 수상 - 1

삼성전자의 국내 유일 '3도어 올인원' 세탁기 '플렉스워시'가 대한인간공학회(The Ergonomic Society of Korea)가 주관하는 '2017년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인간공학디자인상'은 제품의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정성, 보전성, 시장성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매해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대한인간공학회는 삼성전자의 '플렉스워시'를 수상작으로 선정하면서, 사용자가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인체 공학 분석을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플렉스워시'는 상부의 3.5kg 전자동세탁기 '콤팩트워시'와 하부의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결합한 3도어 올인원 제품이다.

'플렉스워시'는 세탁기 사용 특성상 가장 편리한 시야각과 동작 범위를 고려해 사용자가 대부분의 자세에서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사용이 잦은 소형 사이즈의 '콤팩트워시'를 상부에 배치해 사용자가 허리와 무릎을 굽히지 않고도 세탁물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게 했다.

하부의 '애드워시' 전면 도어에는 별도의 창인 '애드윈도우'가 있어 세탁 과정 중 일시적으로 동작을 멈추고 추가 세제나 세탁물을 투입할 수 있어 세탁의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세탁 진행 과정 일체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기존 '스마트 컨트롤' 기능에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한 '지능형 원격 서비스'를 더해 제품 스스로 원격 기기 진단과 간단한 조치가 가능하다.

그리고 계절 및 사용 환경 정보를 센싱하고 분석해 소비자에게 최적의 세탁 옵션을 원격으로 설정해줘 편의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랜 기간 사용자 분석을 통해 개발한 '플렉스워시'는 분리 세탁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하고, 잦은 세탁 과정에서 생기는 허리와 무릎의 부담을 줄여달라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탄생한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사용 패턴과 의견들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해 최고의 제품 사용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인간공학 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 시상식은 4월 28일 제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끝)

출처 : 삼성전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2: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