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맑은 물 푸른농촌 가꾸기 사업 공모

진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맑은 물 푸른농촌 가꾸기사업에 '천년 역사의 숨결이 머무는 에코 힐링 휴(休)'라는 주제로 공모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깨끗한 자연환경, 전통문화 등 농촌의 내재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농촌 변화여건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발전모델의 개발을 위해 중앙정부와 전문가의 협업지원을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충청북도의 평가를 통해 1∼2개소를 선발해 최종 농림식품부에서 선정되는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6월 최종 평가와 심의를 거처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시 군은 2018∼2020년의 3년간 총사업비 40억 원(국비 70% 지방비 30%)이 지원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이번 시범사업의 공모를 위해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사업설명 직후부터 예비계획서을 수립했으며 도와 사전 협의를 실시하는 등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특히 지역 여건을 반영해 백곡저수지와 농다리까지 기존의 조성된 자전거길을 통해 주변에 있는 자연, 문화 자원들을 연계할 수 있도록 자전거 대여시스템을 도입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임시 주차장 등으로 사용되면서 훼손된 농다리 주변의 자연·생태 환경을 복원해 생태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목적광장을 조성해 그간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주차시설과 화장실 등의 지원시설을 체계적으로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진천군 정책자문단을 PM(Project Manager)단으로 구성해 활용할 계획이며 문화홍보체육과 등의 관련 부서와 미르숲 등의 민자사업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헌우 친환경농정과장은 "그간 백곡천과 농다리 일원에 개별적으로 추진되어 사업의 효과에 한계가 있던 사업들의 연계를 통해 사업의 효과를 제고할 방침이다"며 "사업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0: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