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천시청 공무원, 진주시 방문 벤치마킹 실시

김천시청 공무원, 진주시 방문 벤치마킹 실시 - 1

경북 혁신도시인 김천시가 진주혁신도시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해 30일 진주시청을 방문해 현장 교육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김천시 8∼9급 공무원 40여 명이 1박 2일간 진주혁신도시 우수 선진사례를 학습하고 공공기관 방문 등 현장 체험으로 업무의 창의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김천시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김천시 방문단은 진주시에 머물면서 진주혁신도시 운영현황, 혁신도시 협력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듣고 LH 등 공공기관을 견학해 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혁신도시 활성화와 정주 여건 개선 및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벤치마킹하는 등 양 시의 시책을 비교할 좋은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방문단은 진주시의 3대 신성장동력산업, 4대 복지시책, 남강유등축제 등 주요시정 시책과 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 공공기관과의 협력사례에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향후 관련 분야에 대해 양 시 실무자 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진주시와 김천시가 정보공유와 협력으로 상호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