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 천관산 동백숲 군락지에 동백꽃 만개

장흥군, 천관산 동백숲 군락지에 동백꽃 만개 - 1

장흥군 천관산 기슭에 위치한 천연 동백나무 군락에 붉은빛 동백꽃이 만개했다.

천관산 동백숲은 10∼200년 생 동백나무 2만여 그루가 자생하는 지역으로 20만㎡의 압도적인 면적을 자랑한다.

동백나무 단일 수종으로 천연 숲을 이루고 있어 식물 생태학적 가치뿐만 아니라 산림유전자원으로서의 가치도 매우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00년 산림청이 유전자 보호림으로 지정한 바 있으며 2007년에는 단일 수종으로 최대의 군락지임을 인정받아 한국 기네스 기록으로도 등재됐다.

이달 중순부터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한 동백꽃은 4월 초순까지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동백나무는 차나무과에 속하는 사시사철 푸른 상록수로 조매화, 즉 꽃이나 벌이 아닌 새가 꽃가루를 옮겨주는 특징이 있다.

이는 곤충이 활동하지 않는 겨울에 수분하기 위한 진화의 결과로 보인다.

꽃이 질 때는 꽃송이째 떨어져 지조와 절개의 상징으로도 불리며, 꽃말은 겸손한 아름다움과 변치 않는 사랑이라는 뜻을 가졌다.

장흥군은 아름다운 경관과 생태학적 보전 가치가 높은 천관산 동백숲에 치유의 숲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 이어 제2의 동백숲 우드랜드로 발전시켜 장흥을 대표하는 생태관광의 명소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김성 군수는 "천관산 동백숲의 체계적인 관리와 생육환경 개선을 통해 생태적인 가치를 잘 보존하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치유와 휴식의 명소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3: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