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2017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힘찬 스타트

거창군, '2017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힘찬 스타트 - 1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3월 30일 주상면 노인회관과 연교마을회관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웃음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은 이동복지관 운영은 읍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열악한 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민·관이 협력하고 각 기관에서 개별 운영하는 복지서비스를 통합해 매월 1∼2개 면을 선정,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총 7개 단체가 참여했다.

의료봉사(적십자병원, 서경병원)와 이혈(이혈봉사단), 이·미용, 손마사지(자원봉사센터), 이동세탁차(삶의쉼터), 보건·복지상담(주상면), 괄사요법(귀농인연합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자원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군 관계자는 "귀한 시간을 내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한 봉사단체에 감사함을 전한다. 올해도 많은 주민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에서는 이번 주상면 이동복지관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관내 11개 면을 순회하면서 질 높은 서비스 제공과 복지 체감도 향상, 현장중심 복지행정 실현을 위해 이동복지관 운영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4: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