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양주시, 베트남에 무역센터·남양주 다산로 준공

남양주시, 베트남에 무역센터·남양주 다산로 준공 - 1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3월 30일 남양주시 국제 자매도시인 베트남 빈시(시장 응웬 화이안)에서 남양주시 빈무역센터 개관식과 남양주다산로 준공식을 했다.

이날 개관한 남양주시 빈무역센터는 남양주시가 관내 기업의 해외판로 확대 및 국제 자매도시와의 경제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해 7월 베트남 빈시와 '남양주시 빈무역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운영기관인 경기동부상공회의소가 그동안 남양주시 빈무역센터 설치 공사를 진행하였다.

남양주 관내 기업 24개사가 참가하고 앞으로 경기동부상공회의 주관으로 관내 기업 제품 홍보 및 바이어 섭외 등 남양주시 빈무역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시 투자액은 총 2억이다.

또한 베트남 빈시 1번국도(빈 공항과 빈 시청 중간지점)에 총연장 920m, 도로폭인 18m로 총사업비 약 23억 중 남양주시에서 10억을 투자하여 남양주다산로를 완료하고 준공식을 했다.

남양주시는 양 도시 우호 관계를 상징하는 '남양주다산로'조성으로 베트남 빈시에 남양주시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남양주시장, 남양주시의회 의장, 베트남 빈시 당서기장, 의장, 빈시장, 관내 기업대표, 빈시 기업대표 및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여 남양주시 빈무역센터와 남양주다산로의 성공적인 출발을 함께 축하하였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 빈무역센터 개관과 남양주다산로 준공을 시점으로 양 도시의 경제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기대하며 남양주시 기업이 베트남에 더욱 많이 진출하여 수출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양 국(도시)간 교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남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7: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