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성군,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공모 2년 연속 선정

보성군,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공모 2년 연속 선정 - 1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 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한 '2017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공모에 '가락과 소리로 만들어가는 예술 배움터 동네 한바퀴'가 선정됐다.

문예회관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

문화교실 운영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총 31회로 진행되며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문화 여가 활동 기회를 폭넓게 제공한다.

또한 판소리, 민요, 가야금, 단소, 피리 등 보수·심화교육을 통해 전통예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기교육으로 지역 문예인을 육성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보성군 문화예술회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생활 속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전통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 문화 체감 확산을 통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art.boseong.go.kr ) 또는 전화 (061-850-8660~2)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6: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