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크고 단단한 우리 딸기 새 품종 '아리향'으로 불러주세요


농진청, '딸기 이름짓기 공모 결과' 발표

크고 단단한 우리 딸기 새 품종 '아리향'으로 불러주세요 - 1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새롭게 개발한 딸기 새 품종명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아리향'을 최종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10일까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을 통해 진행했다.

공모 기간 동안 총 2천200여 건이 신청됐으며, 내·외부 선호도 조사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최종 2건은 '아리향'(최우수상), '탐스베리'(우수상)로 선정했다.

'아리향'은 사랑하는 님을 일컫는 옛말이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리랑의 '아리'와 새 품종의 우수한 맛과 향을 의미하는 '향(香)'을 합쳐 만든 이름이다.

'탐스베리'는 탐스러운 딸기를 의미한다.

새 품종 '아리향'은 농촌진흥청 직무육성 신품종 선정위원회를 거쳐 국립종자원에 올해 상반기 내로 품종출원을 할 계획이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0만 원, 20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한다.

딸기 새 품종은 품질이 우수하고 과실이 크면서 단단해 내수뿐만 아니라 수출용으로도 가능해 농가에서 선호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하반기부터 시범사업을 통해 새 품종 '아리향'을 본격적으로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재배가 확대되면 소비자들은 올해 이른 겨울부터 시중에서 새 품종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농진청 황정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에게 새롭게 개발한 딸기 새 품종 '아리향'을 널리 알리고 빠른 시일 내에 농가에 보급해 딸기산업 제2의 도약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모 결과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www.nihh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7: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