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소방안전협회, '제6회 안전체험 가족캠핑' 개최


한국소방안전협회, '제6회 안전체험 가족캠핑' 개최 - 1

한국소방안전협회(회장 김명현)는 오는 5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남도 안전체험관 및 독립기념관 청소년야영장에서 '제6회 안전체험 가족캠핑'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핑은 가족의 달 5월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안전을 배우고, 가족애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민안전처와 한국소방안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참여형 안전문화행사이다.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태풍이나 지진 등 자연재난체험과 화재안전 등 각종 생활재난체험들이 충남 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되며, 독립기념관 야영장에서는 전문 교관에 의한 응급처치와 방수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그 밖에 저녁 시간에는 야영장에서 가족과 함께 캠핑하며 저녁 식사를 하고, 다른 참가자들과 어울림의 시간을 통해 추억도 쌓고 안전의식도 높이는 다채로운 시간이 준비돼 있다.

신청 자격은 자녀를 동반한 2인 이상 가족 구성원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선착순 150가족을 선정한다.

체험관 및 캠핑장 이용요금은 모두 협회에서 부담하며, 오는 4월 3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캠핑 신청방법 및 자세한 안내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f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한국소방안전협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30일 17: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