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새만금청, '새만금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 조성

<사진> 새만금 어린이랜드 조성사업 기본계획도
<사진> 새만금 어린이랜드 조성사업 기본계획도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과 군산시청(시장 문동신)은 '새만금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 조성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면적) 5만6천㎡(위치) 새만금방조제 북측(군산시 오식도동 841번지), (사업비) 38억5천만 원(국비 50%, 시비 50%)

이 사업은 어린이들이 자연생태를 체험하며 마음껏 뛰어놀고 학습과 휴식을 함께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공사를 시작해 올 12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에는 새만금을 200분의 1로 축소한 미니어처 생태 연못과 방조제를 형상화한 데크로드(170m)를 조성해 새만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생태 연못에는 다양한 수생식물을 식재해 수질 정화가 되도록 했다.

또한, 모험·어린이 놀이터에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공기를 채운 대형 튜브로 제작된 바운싱돔, 근력·집중력을 키우는 비행기 형상의 조합 놀이대와 네트(그물) 놀이대 등을 설치한다.

중심부 광장에는 잔디 커뮤니티 마당을 열린 공간으로 조성해 그림 그리기 대회,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유치할 계획이다.

새만금청 복합도시조성과장은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를 군산 어린이 교통공원, 내초공원 등과 연계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새만금개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1일 16: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