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 공수특전여단, 민간업체와 자전거의 날 행사 실시

담양군 공수특전여단, 민간업체와 자전거의 날 행사 실시 - 1

육군 특수전사령부 예하 제11공수특전여단은 22일, 제7회 자전거의 날을 맞아 정부의 에너지 절약 시책에 발맞추어 '자전거의 날 행사'를 개최하며 저탄소 녹색자연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자동차 대신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통해 저탄소 맑은 자연환경을 조성하여 지구온난화를 방지하고 체력증진에 효과가 큰 자전거 타기를 통한 장병 생활화 체력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 19일부터 사흘 동안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자전거 전문업체(화신 바이크, 쓰리탑, 펠트코리아)에서 직접 부대를 방문해 자전거 이동정비센터를 개설하여 겨우내 방치되었던 부대원들의 자전거 구동장치, 타이어 튜브교체, 공기압 점검 등 각종 부속품 무상정비와 더불어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부대 자전거 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간부들도 행사에 동참하여 자전거 타기에 갓 입문한 장병에게 자전거를 관리하는 노하우와 올바로 타는 자세를 직접 가르치고 부속품 정비를 도와줬다.

행사를 주관한 여단 군수참모 김경식 소령은 "정부의 에너지 절약 정책에 동참하여 맑고 아름다운 국토를 보존함과 동시에 근육발달에 도움이 되는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하여 강한 특전대원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대는 22일, 자전거 정비를 받은 장병들과 함께 섬진강 자전거길 라이딩을 펼쳤고 앞으로는 매주 토요일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하여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장병 생활화 체력증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1일 17: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