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포켓몬 GO' 이용자, T월드 '포켓스톱'에 매일 70만명 방문

'포켓몬 GO' 이용자, T월드 '포켓스톱'에 매일 70만명 방문 - 1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이 '포켓몬 GO'와 제휴를 맺은 뒤, 전국 T월드 매장 포켓스톱(포켓몬을 잡는 '몬스터볼' 등 필수 아이템을 얻는 게임 속 가상 공간) 방문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나이언틱 사(社) 분석에 따르면, 일평균 70만 명 이상의 '포켓몬 GO' 이용자가 게임 내 T월드 포켓스톱을 클릭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포켓몬 GO'는 코리안클릭 社가 집계한 4월 2주차 '주간 순 이용자 수' 순위 기준으로, 출시 이후 줄곧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로 데이터 소진에 민감한 청소년 고객, 인적이 드문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 등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이를 위해, 6월 말까지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포켓몬 GO' 이용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전국 4천여 곳의 SK텔레콤 대리점을 게임 속 포켓스톱으로 탈바꿈 시킨 바 있다.

실제로 코리안클릭 사 4월 2주차 통계 기준으로, 20세 미만 '포켓몬 GO' 이용자 비중은 약 20%로 제휴 전 약 17% 대비 3% 포인트 증가했다.

또한, 서울·경기 외 지역 이용자 비중은 약 46%로 제휴 전 약 41% 대비 5% 포인트 상승했다.

SK텔레콤이 10∼20대 '포켓몬 GO'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제휴 만족도는 80% 이상이었고, SK텔레콤에 대한 긍정적 호감도가 75%에 달했다.

SK텔레콤은 게임 속 T월드 포켓스톱에서 SK텔레콤 로고가 다수 노출되는 등 의미 있는 광고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하고, 5월부터 T월드 포켓스톱 이미지를 신규 슬로건 'Welcome to 5G Korea' 로고로 변경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5월 내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은 기존 데이터쿠폰의 데이터 제공량에 '포켓몬 GO' 아이템 제공 혜택을 추가한 기획 상품이다.

온라인 쿠폰과 실물 쿠폰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실물 쿠폰에는 포켓몬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다.

평소 데이터 소진에 민감하고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청소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나이언틱과 연간 제휴를 발표한 만큼, 게임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 제공하고 AR 관련 기술 협력도 단계적으로 밟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SK텔레콤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1:4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