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찾아가는 강원도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

강원도는 전통시장의 판로개척 및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 직거래장터를 오는 28일(금)부터 29일(토)까지 2일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광장에서 운영한다.

성동구 왕십리역광장은 역세권의 유동인구가 많아 행사 효과가 높으며 또한 지역문화예술단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공연 등 참가상인들의 반응이 좋은 지역이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12시군, 21개 전통시장에서 30개 점포가 참가하여 강원도 친환경 농수특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강원도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수도권 주민들에게 알린다.

또한 고향의 푸짐한 인심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참여 점포의 매출증대 및 강원도 전통시장 이미지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강원도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봄 여행주간(4.29~5.14)내 특성화시장을 중심으로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를 개최하여 도내 유입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도 오원종 경제진흥국장은, 도내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한 동계올림픽 거점·배후시장 및 특성화시장 육성 등 전통시장의 전문 컨설팅 및 체계적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