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서구, 어르신을 위한 경도인지기능향상 프로그램 인기

광주서구, 어르신을 위한 경도인지기능향상 프로그램 인기 - 1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경도인지기능저하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소그룹 인지향상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지향상프로그램은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치매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경도인지기능저하는 같은 연령대에 비해 인지기능 특히 기억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로 일상생활 수행능력은 있어 치매는 아니며 정상노화와 치매의 중간단계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주 1회씩 10주 동안 상무금호보건지소와 서창보건진료소에서 운영된다.

10명씩 총 20명을 대상으로 뇌를 활성화 시키는 뇌체조, 종이접기, 볼링게임,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놀이가 진행된다.

치매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어 증상이 심해져야 가족들이 치매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연 1회 이상 보건소에 방문해 치매선별검사를 받아야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로 증상악화를 막을 수 있다.

경도인지기능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상무금호보건지소 방문보건팀(062-350-4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상무금호보건지소 관계자는 "다양한 활동과 인지자극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인지기능을 유지·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보호가족의 정서적 지지와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1: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