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동구, 제72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인천동구, 제72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27일 송현공원에서 이흥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회 식목일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구의 '사계절 아름다운 동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영산홍 등 꽃나무 만개 시기에 맞춘 꽃길걷기 행사 ▲자연물로 만든 작품 전시행사 및 나무 나눔 한마당 ▲주민들이 참여하는 나무심기 운동 및 도시녹화 캠페인 등을 실시해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범국민적 도시녹화운동을 전개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식목행사에는 2016년 제71회 식목일 행사에서 무궁화 묘목을 심고 이름표를 달았던 재능유치원 원아 70명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해 영산홍 및 산철쭉 꽃나무를 심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영산홍 및 배롱나무 930주를 심고 화분용 아젤리아, 미니장미 1천 주, 비료 500포를 주민들에게 나눠주며 나무심기의 필요성을 알리고 쾌적한 녹색도시 구현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오늘 행사는 그동안 친환경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우리가 열심히 심고 가꿔왔던 자연의 아름다움을 주민들이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갖도록 마련한 것"이라며 "주민들에게 일상 속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아름다운 녹지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4: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