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식약처, 3D 프린팅 의료기기 전문성 강화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중 하나인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조되는 의료기기에 대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의료기기 제조업체·연구 개발자·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총 10회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맞춤형 교육은 3D 프린팅 의료기기 허가·심사 기준의 이해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교육 대상자별로 수준 등을 고려하여 초급과 중급으로 나누어서 실시된다.

첫 번째 맞춤형 교육은 4월 27일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서울 구로구 소재)에서 실시되며, 주요 내용은 3D 프린팅 기술의 이해, 의료적용 사례 및 현황, 3D 프린팅 의료기기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설명 등이다.

참고로 2015년 12월에는 3D 프린팅 의료기기 개발에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조되는 맞춤형 의료기기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을 발간하였다.

지난해에는 정형용 임플란트, 피부재생용 생분해성 지지체 등 품목별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을 마련한 바 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제조업체·연구 개발자 등이 3D 프린팅 의료기기 허가·심사 기준을 이해하여 전문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3D 프린팅 의료기기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신속한 제품화 지원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1: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