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부평구, 노후화된 보도육교 대대적 정비

<사진> 개선 전 부개서초 보도육교
<사진> 개선 전 부개서초 보도육교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노후화로 인해 도시미관을 해치고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큰 부개서초 보도육교 등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 작업을 벌인다.

부평구는 각종 도로시설물 및 도로부속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 부개서초 보도육교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보도육교에 대한 개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부개서초 보도육교는 길이 45.4m, 폭 3m 규모로 부개역을 이용하는 부개2동 주민들의 주 이동 통로다.

이 보도육교는 지난 1994년 준공, 20년 이상 사용되고 있지만 방부목 덧댐 이외의 조치를 하지 않아 노후화로 도시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방부목이 일어난 부분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등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부평구는 부개서초보도육교에 대한 정밀 검사를 실시, 방무목 및 노후된 판석을 전면 철거한 후 도막포장을 벌여 안전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부평구는 이 밖에도 2017년 1월 부평역보도육교, 서초보도육교, 행복보도육교, 십정과선교에 대해 정밀점검 용역을 시행, 부평역 보도육교에 대한 정비도 곧 시행키로 했다.

1971년에 준공된 부평역보도육교는 부평남부역과 부평역광장을 통행하는 구민이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아직 그에 맞는 보수·보강이 제때 이뤄지지 않았다.

부평구는 4월부터 부평역보도육교에 대한 보수·보강 실시설계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역 완료 후 구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올해 내에 보강공사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4: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