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암군,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문화축제 개최

영암군,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문화축제 개최 - 1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26일 영암군봉축위원회(도갑사 주지 설도) 주관으로 영암읍성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문화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전동평 군수를 비롯한 박영배 군 의장, 이건화 경찰서장, 김연일·우승희 도의원, 고화자·조정기 군의원과 관내 사암연합회 스님과 불제자 등 군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되었다.

올해 연등문화축제는 부처님이 이 땅에 오심을 다 같이 찬탄하며 '차별 없는 세상 우리가 주인공'이란 주제로 우리는 모두가 이 세상의 주인공이며 하나같이 존귀한 존재임을 알려주기 위함이며 무릇 모든 갈등은 이 세상의 주인공인 내가 지혜와 자비심으로 슬기롭게 극복할 때 우리가 원하는 행복한 세상을 맞이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식전공연행사와 법요식, 제등행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제등행렬은 영암읍성 철쭉동산 아래 어둠이 내리자 더욱 밝고 선명하게 은은한 야경과 어우러져 해 군 3함대 군악대의 힘찬 연주를 시작으로 읍성주차장 → 우체국 → 정신약국오거리 → 영암군청 → 에이마트 → 읍성주차장으로 연등을 든 불제자와 영암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뜻깊은 문화축제가 되었다.

전동평 군수는 축사를 통해 "연등은 번뇌와 무지로 가득한 어두운 세상을 밝혀줄 자비의 등불이며 풍요와 행복을 바라는 지극한 서원이라며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 영암을 위해 군민 모두가 지극한 정성으로 서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영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4: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