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북구, 숨은 관광지 문화관광투어·스탬프 투어 운영

울산북구, 숨은 관광지 문화관광투어·스탬프 투어 운영 - 1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숨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문화관광투어와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숨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문화관광투어'는 가족 단위 관광객, 다문화가족, 울산시 블로거단 등을 대상으로 매회 30명 내외의 인원을 모집해 연간 5회 운영한다.

최근의 관광 트렌드를 반영,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현장학습과 관광지 해설 등을 포함한 버스투어로 북구의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게 된다.

투어 프로그램은 1회 4시간 코스로, 대표 관광지 코스와 문화재 탐방 코스로 나눠 운영한다.

대표 관광지 코스는 북구청을 출발해 어물동마애여래좌상, 당사해양낚시공원, 추억의 학교, 정자항 귀신고래등대 등을 둘러보게 된다.

문화재 탐방 코스는 북구청을 출발해 어물동 마애여래좌상, 우가산 유포봉수대, 주상절리, 신흥사, 기박산성을 돌아오게 된다.

프로그램에는 관광해설사가 동반해 주요 관광지에 대한 해설을 곁들여 이해를 돕는다.

북구는 투어 프로그램을 위해 북구의 역사와 체험 관광지 소개 등을 담은 체험학습지를 제작해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배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참여자는 매월 투어 시작 전 2주가량, 회당 선착순 30명 모집이다.

매월 투어 참가 후 15일 이내 개인 SNS에 참가 후기를 작성해 올린 화면을 북구문화원 이메일(soeburi@hanmail.net)로 접수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관광지 스탬프 투어도 운영한다.

스탬프 투어지는 지역 명소 9곳으로, 어물동마애여래좌상, 당사해양낚시공원, 추억의 학교, 옥녀봉(강동사랑길 3구간), 까치전망대(강동사랑길 4구간), 울산12경 강동몽돌해변, 신흥사, 천마산편백산림욕장, 박상진 의사 생가이다.

스탬프함에서 스탬프지를 수령해 해당 관광지를 자유롭게 관광 후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9곳의 스탬프를 모두 찍은 후 북구문화원을 방문하면 완주인증 스탬프를 찍어주며 지역 특산물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북구 관계자는 "문화관광 투어와 스탬프투어는 북구 관광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바다와 산 등 자연환경과 문화재, 활어직판장 먹을거리가 풍성한 북구로 많이 찾아와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접수는 북구청 문화체육과(052-241-7392∼3) 또는 북구문화원(052-294-2222)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4: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