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공공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설명회 개최

공공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설명회 개최 - 1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이 주관하는 '공공건축물 관리자 대상 에너지소비량 공개 및 성능개선 정책설명회'가 27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렸다.

공단은 건축물의 에너지소비량을 감축하고 에너지 저효율 건축물의 녹색건축물 전환을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 등 각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할 목적으로 이번 정책설명회를 마련했다.

'에너지소비량 공개 및 성능개선 정책' 안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 날 설명회는 ▲국토부 녹색건축 정책 소개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개선기준 해설 ▲에너지소비량 보고서 작성 안내 ▲녹색건축물 전환 사례 소개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 시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에너지 및 성능개선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공건축물 관리자 20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설명회는 사전접수가 조기 마감되는 등 각 기관의 높은 관심이 반영됐다.

공단은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여러 기관이 추가 설명회 개최를 요청함에 따라 지역별 순회설명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국토부 박원호 사무관은 "공공건축물의 에너지소비량 정보공개 업무가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을 조기에 론칭하고, 기존 건축물의 녹색건축물 전환 확산을 위해 공공건축물 분야에서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한국시설안전공단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5: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