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평군립미술관, 지역·미술관 연계 '아트 브리지 사업' 진행

양평군립미술관, 지역·미술관 연계 '아트 브리지 사업' 진행 - 1

양평군립미술관은 지역과 미술관을 연결해 아트 브리지가 되고 있는 새로운 지원 사업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양평군립미술관의 새 지원 프고르매은 '2017 지역문화예술 아트플랫폼' 지원사업과 'KB국민은행 박물관 노닐기'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양평군립미술관에서 지역 주민들이 미술관에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이는 미술관 창의예술교육을 통해서 더 넓게 더 높게 펼쳐지는 양평문화를 만들어가게 되는 유일한 현장문화예술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양평군립미술관의 '2017 지역문화예술 아트플랫폼'은 문화의 꿈을 찾는 상상력 활동으로 지역 학생들이 중심되어 새로운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문화로 행복한 공동체, 스스로 성장하는 자율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감의 지평, 생활문화 공예활동과 지역 문화 재생, 아름다운 자연 숲 속 이야기, 문화예술쉼터, 주민문화생활 등을 미술관 창의교육실에서 전개하게 된다.

교육은 주중과 주말을 이용해 진행하게 되며 희망자는 사전에 예약을 받게 된다.

그리고 이와 함께 진행되는 지역 원로작가 아카이브 자료연구는 양평에 거주하고 있는 원로작가 중 최연장자에서부터 단계별 진행되는 아카이브 연구사업이다.

원로작가 중 창작활동으로 나타난 시기별 작품 연구 자료정리, 전시도록 및 홍보자료 정리, 기사 및 평론자료정리, 작가인터뷰, 자료집 제작, 그리고 발표회 등을 수집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작가들의 창작활동 사료가 될 수 있도록 하게 된다.

두 번째 사업은 '2017 KB국민은행 박물관 노닐기' 사업이다.

지역의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예술동화와 상상 독서놀이를 통해 친환경 자연 숲을 제시하게 되며 진로체험과 연계하는 상상발전소 역할을 미술관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들 사업은 공모를 통해 진행하는 프로그램들로 시의성, 지역성, 문화성, 예술성을 열어주는 문화예술의 브리지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교사·강사들은 국내외적으로 활동해 온 작가이자 교육자들이 체험교육 참여자들에게 예술적 상상과 문화공동체의 세상에 연결하는 예술다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 내용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www.ymuseum.org)를 참조하시고 예약 관련 문의는 전화(031-775-8515(3))로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양평군립미술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6: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