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협, '한중 FTA 유망품목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무협, '한중 FTA 유망품목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개최 - 1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중국 내수시장 진출 지원과 한중 FTA 활용도 제고를 위해 지난 26일(수)·8일(금) 양일에 걸쳐 대구와 서울에서 '한중 FTA 유망품목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사드 문제로 우리 수출 중소기업들이 중국 수출에 어려움 겪고 있는 가운데 개최된 이번 상담회에는 식품, 화장품, 패션뷰티, 유아 및 생활용품 등 분야의 중국 대형 유통사와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국 2위, 세계 4위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사인 징동닷컴, 중국 3대 백화점 중 하나인 왕푸징 백화점 이외에도 중국 최대 식료품 수입업체인 Goodwell과 중국 내 350여 개의 대형종합매장을 운영하는 캉청, RT-Mart 산하의 B2C전자상거래 기업인 페이니우 등 유력바이어 29개사 40명이 방한했다.

한편, 우리 기업들은 화장품, 미용용품, 패션 용품, 아이디어상품 및 건강식품 등 200여 개사가 참가해 55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중국 3대 백화점인 왕푸징 그룹의 리멍멍 상품자원센터 과장은 "이번 상담회에 머플러 등 패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방한했는데, 한국제품이 품질이 우수하고 중국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부합해 구매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상담회 참가 소감을 밝혔다.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수입하는 시추안 산리지사 왕링 대표는 "이번 상담회가 1:1로 이루어져 기업과 상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구매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하면서, "화장품 등이 일시적으로 사드 영향을 받을 수는 있으나 계속해서 한국 상품을 취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협 이상일 중국실장은 "최근 사드 문제로 인한 한중관계의 경색에도 불구하고 우리 기업들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위한 민간차원의 노력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무역협회는 이번 상담회뿐만 아니라 한중 FTA 무역촉진단 파견, 광둥성·산둥성 경제 협력 포럼 및 상담회 개최 등 우리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0: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