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가부, 청소년 바다식목행사 실시


<사진> 해조류 이식 패널 및 해조류를 이식패널에 끼우는 모습
<사진> 해조류 이식 패널 및 해조류를 이식패널에 끼우는 모습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28일(금) 오후 2시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이하 '청소년해양센터')에서 '청소년 바다식목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바다식목일(5.10.)을 계기로 청소년에게 바다 사막화의 심각성과 바다숲 조성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청소년 바다식목행사'에서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과 영덕야성초등학교 학생 등 청소년 200여 명은 함께 바다숲 조성에 필요한 해조류를 이식 패널에 직접 끼우는 '해조류 이식'을 한다.

또한, 청소년은 '청소년 바다지킴이 선서'로 해양생태계 복원의 의지를 다지고, 해조류 이식과 함께 치어(쥐노래미) 3만 마리를 직접 조성한 바다숲에 방류해 해양생태계 복원에 힘을 보탠다.

행사를 주관하는 청소년해양센터는 2013년 개원해 해양진로, 해양과학, 해양안전 등 각종 해양 관련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4만9천여 명의 청소년이 이곳 해양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청소년해양센터는 바다식목일을 전후해 '해(海) 맑은 청소년! 바다에 꿈을 심다!'라는 주제로 1박 2일 가족캠프를 비롯해 다양한 청소년 해양체험활동(4.21.∼5.16.)을 제공한다.

강은희 장관은 "청소년해양센터가 국립 청소년 해양체험 특성화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이 해양과 환경을 사랑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해양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청소년해양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양체험 특성화 프로그램이 널리 알려져서, 보다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0: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