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진천군은 28일 관공서나 복지기관에 대한 접근성의 문제로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주민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은 다양한 복지제도의 적극적인 현장홍보 실시로 복지정보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각 읍·면 마을 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한노인회 9988행복지키미 어르신 등 기존 구성된 복지 인적 안전망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군은 지역 축제 시 복지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일반 군민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제도 알리기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을 위해 희망복지지원팀장을 반장으로 군-민간 복지기관이 연계하여 상담반을 편성했으며 현장상담 중 발굴된 위기가정에 대해서는 사회복지제도 연계, 긴급지원, 민간복지서비스 연계 등을 실시해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복지상담실 운영에 따른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제공으로 주민밀착형 one-stop 복지서비스의 제공과 복지사각지대의 최소화를 꾀할 예정"이라며 "소외계층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하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에 대한 문의는 진천군 희망복지지원팀(043-539-7799)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2: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