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회적 배려대상 유아위한 어린이날 특별체험 프로그램 열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경희)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29일(토) 오전9시 30분∼오후 12시 30분 진흥원에서 서울시 거주 만3∼5세 유아 및 동반가족 44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특별체험 '오늘은 우리들의 날! 진이 흥이와 함께 해요'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참석자 중에는 양육보호시설, 다문화·탈북가정, 특수교육대상 유아 및 동반가족 등의 사회적 배려대상 유아 가족 76명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체험은 사회적 배려대상 유아 가족에게 우선적으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참석한 유아 및 가족에게 전인적 체험기회 제공 및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공연관람 및 영역체험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총 3회, 각 40분으로 유아 맞춤형 전문 극단에서 마련한 국악동화 그림자극 '별주부전'이 펼쳐지게 된다.

영역체험은 ▲목공·건강 ▲요리·언어 ▲난타·창의블록 ▲카프라·조형 ▲언어·목공 ▲과학·요리 ▲자연실외·난타 ▲음률·카프라 ▲조형·음률 ▲건강·자연실외 ▲사회·과학 ▲창의블록·사회 등 12개의 그룹을 나누어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영역체험 후 유아교육진흥원 앞마당 및 실외영역에서 ▲씽씽쌩쌩 꼬마기차 타기 ▲솜사탕과 팝콘 먹기 ▲기념풍선 증정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하는 가족은 4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예약을 받아 선정하였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이번 어린이날 특별체험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은 덜고 놀이를 통한 바람직한 유아교육활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은 높이면서 유아에게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즐거운 추억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덧붙여 유아교육진흥원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유아 가족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가족체험 교육을 11월까지 무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5: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