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식사와 모임을 모두 한곳에서, '바다양푼이동태탕' 인천동양점

식사와 모임을 모두 한곳에서, '바다양푼이동태탕' 인천동양점 - 1

음식의 맛을 살리려면 '어떤 그릇에 담느냐'도 중요하다.

인천 계양구 동양동에는 추억의 노란 양푼이에 동태탕을 끓여 내오는 동태전문점, '바다양푼이동태탕'(www.badajini.co.kr) 인천동양점이 있다.

◇생태 같은 신선함으로 인기

인천동양점은 생태 같은 맛의 동태탕으로 유명하다. 재료의 신선함 덕분에 생태로 끓인 것인지 물어보는 손님들도 종종 있다.

비결은 동태를 찬물에 넣어 빠르게 해동한 후 직접 손질하는 과정을 통해 생태 같은 맛을 유지하는 것이다. 매일매일 당일 손질한 동태만을 사용하는 것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탕류는 대표메뉴인 양푼이동태탕 외에도 동태내장탕, 알곤이탕, 섞어탕(7∼8천 원)으로 주재료에 따라 분류돼 있어 고객들은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양푼이동태탕은 담백한 동태살과 함께 고소한 곤이가 들어있으며 시원 칼칼한 국물과 어우러져 맛이 좋다.

대표메뉴인 동태탕 외에 섞어탕도 인기다. 동태살과 함께 알과 곤이가 많이 들어간 섞어탕은 비린내 없이 신선하다.

인원 별로 크기에 맞는 양푼이를 사용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양푼이는 열전도율이 높아 음식이 빨리 끓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이런 점은 인근 직장인들이 인천동양점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한 끼 식사는 물론 단체회식에도 좋은 장소

인천동양점은 231㎡(70평)의 넓은 매장 덕분에 각종 단체회식 예약이 많다.

동태탕은 식사는 물론 회식 자리에도 어울리는 메뉴라서 점심은 물론 저녁에도 손님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진다.

단체로 올 경우 메뉴를 통일해 전골로 주문하면 가성비 높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전골류는 동태전골, 동태내장전골, 해물동태전골이 있다. 주문 시 요청하면 매운맛의 정도를 조절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어린이를 동반한 경우 맑은지리로 주문하면 맵지 않게 먹을 수 있으며 동태탕 본연의 담백한 뒷맛까지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사리류로 더욱 푸짐한 식사

이외에도 손님 취향을 고려해 사리류가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라면사리, 알과 곤이사리, 야채사리 등이다.

얼큰한 동태국물에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면 별미가 따로 없다. 사리 추가 시 육수가 부족하면 더 부어주며, 포장도 가능하다.

'바다양푼이동태탕' 인천동양점의 위치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양지로 26(동양동 606-8번지)이며 예약 및 문의는 전화(032-543-5353)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주식회사예진희알이에프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17일 10: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