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협, 라쿠텐 공동 '일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및 상담회' 개최

한일경제협회와 '일본 전문가 초청 다시 보는 일본시장 세미나' 개최

아베노믹스로 일본경제가 본격적인 부활 신호를 보내면서 일본시장 공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에 수출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과 공동으로 24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일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무역협회 회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쿠텐 현지 담당자가 일본의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과 라쿠텐을 활용한 일본시장 진출전략을 소개했다.

무역협회는 자체 운영하는 해외판매 온라인 쇼핑몰인 'Kmall24(케이몰24)'를 통해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소개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라쿠텐 담당자와의 1:1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입점 절차와 판매 방법을 협의할 기회를 가졌다.

라쿠텐은 연간 유통액이 30조 원에 달하며, 일본 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약 25.6%를 차지하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일본은 B2C 전자상거래 시장이 전체 유통 시장의 4.8%에 불과해 성장 잠재력이 높으며 한국은 일본 소비자들이 미국에 이어 해외 직구를 가장 많이 하는 국가이다.

한편, 무역협회는 한일경제협회(회장 김윤)와 공동으로 일본시장 전문가를 초청해 '다시 보는 일본시장'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25일 무역센터 트레이드 타워에서 개최 예정인 이번 세미나에서는 일본의 문화 및 유통 시장, 한일외교 등 일본시장에 관한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질 전망이다.

김정관 무협 부회장은 "무역협회는 라쿠텐을 포함해 아마존, 이베이 등 글로벌 쇼핑몰과 공동으로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에 온·오프라인을 망라하는 일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일본시장을 새롭게 조명해보고 가시적인 수출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4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