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계양구, 자동차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도입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민의 납세 편의를 위해 오는 6월 부과되는 자동차세부터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는 정기분 세목이 부과되면 사전에 신청한 신용카드로 자동납부하는 제도이다.

신청한 달의 다음 달부터 적용되고 해당 세목 납기월의 23일에 자동납부된다.

그동안 아파트 관리비나 통신요금 등은 신용카드 자동납부가 가능했지만 지방세는 은행을 통한 계좌 자동이체만 가능했다.

이제 지방세도 위택스(www.wetax.go.kr)나 구청 세무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별도 수수료 없이 신용카드로 지방세 자동납부가 가능해졌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대상 세목은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6월, 12월), 등록면허세 면허분(1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등 4개 세목이며 신청 가능한 신용카드는 BC, 삼성, 전북, 현대, 롯데, 신한, 제주, 하나, NH, KB국민카드이며 향후 가능한 카드사는 확대될 예정이다.

구 담당자는 "납세자 중심의 편의시책인 만큼 많은 구민들이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6월 정기분 자동차세를 신용카드로 자동납부하길 원하는 납세자는 5월 말일까지 신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5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