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유달산 자락에 오렌지빛 물들인다

<사진> 목원동 지붕 경관 개선 조감도
<사진> 목원동 지붕 경관 개선 조감도

목포시가 유달산 자락에 자리한 목원동을 오렌지빛으로 물들인다.

시는 특색있는 경관을 뽐내는 관광도시로 도약하고자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목원동 내 주거지와 해상케이블카 조망 경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관관리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목원동 경관관리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고 목원동 일원 경관자원, 경관 저해요인, 지역주민의 경관인식 실태에 대한 현황조사 등을 실시해 경관관리계획을 수립했다.

조사 결과 색채디자인을 통해 낙후된 건축물의 경관을 개선할 필요하다고 의견이 모였고 관련 전문가 의견 수렴과 지역 주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색채디자인을 주황색으로 최종 결정했다.

시는 오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사업대상지 내 약 120호의 지붕 및 노후 벽면 등을 방수·도색할 계획이다.

또 이번 사업과 연계해 목원동의 개성과 매력을 향상시키는 골목길 벽화와 만화테마거리 조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쉼터 및 주차장 조성, 안전하고 정감있는 골목길 정비 등 시너지 효과를 거둘 도시재생사업들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경관 관리의 마중물사업으로 추진한 것이며, 후속 과제인 경관관리에 대해 주민의 자발적인 변화와 노력을 끌어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5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