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광역시, '대구음식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대구광역시, '대구음식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 1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음식문화포럼이 주관하는 '대구음식 스토리텔링 공모전'이 5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2개월간에 걸쳐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음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재발견해 지역 음식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려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대구음식에 관련된 모든 주제(대구 10味와 대구 명물음식, 대구 맛집거리 등의 유래와 일화, 특징 등)로 출품형식은 에세이, 영상(UCC 포함), 만화 등이며, 대구음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응모양식을 내려받아 (사)대구음식문화포럼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대구 북구 옥산로 69-8 2층, (사)대구음식문화포럼/dfcf097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작품에 대한 심사는 오는 8월경 전문 심사위원을 구성해 심사해, 당선작인 대상 1편에 70만 원, 최우수상 2편에 각 50만 원, 우수상 7편에 각 20만 원, 장려상 10편에 각 10만 원씩 총 20편에 410만의 시상금과 대구광역시장상이 수여된다.

대구시는 공모작품 심사결과를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통지하고, 당선작은 독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친근하고 트렌디한 편집스타일의 스토리북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대구푸드 홈페이지, SNS, 음식문화해설사 활용 등을 통해 대구음식스토리텔링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대구시 정남수 보건복지국장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음식문화의 역사 사료로서의 자료보존과 가치 제고는 물론 향후 '스토리가 있는 대구음식'의 관광상품화로 국내외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스토리텔링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관광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09: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