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나용찬 괴산군수, 민생투어 전통시장 찾아

나용찬 괴산군수, 민생투어 전통시장 찾아 - 1

나용찬 괴산군수는 25일 청천전통시장을 시작으로 6월 8일까지 민생현장인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이번 전통시장투어는 대형마트 등 새로운 유통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전통시장의 아케이드 설치 등 환경개선사업 추진을 위한 종합적인 의견수렴으로 활력있는 지역경제를 적극 추진하기 위함이다.

나 군수는 민생투어 첫째 날인 25일 청천전통시장 장날(5일, 10일)을 맞아 장을 보러 온 군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는지 살펴봤다.

나용찬 군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손님맞이 친절 마인드 함양, 가격·원산지 정량표시를 통한 상거래 질서 확립, 특화된 시장음식과 상품개발을 통한 활성화 정책 등 군민 모두의 동참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장수밥상 개발과 보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시장 활성화 방안을 찾는 데 전념할 뜻을 상인회원들에게 전달하고 현장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올해 괴산군은 괴산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6억 원), 청천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5억 원)을 추진하며 2018년도에는 괴산·청천시장 아케이드 보수 및 화장실 리모델링 사업, 연풍시장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끝)

출처 : 괴산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09: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