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 건강체험터 프로그램 운영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 건강체험터 프로그램 운영 - 1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10월까지 관내 보육기관 및 유치원 아동들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체험터를 운영한다.

만3세부터 5세는 평생 자가 건강실천 습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건강체험터에는 ▲영양 ▲비만 ▲구강 ▲손씻기 ▲흡연·음주 등 6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돼 있다.

각 체험터별로 식품모형을 통한 올바른 식생활 및 식사법 교육, 음악과 함께하는 체조운동으로 올바른 운동방법, 구강모형을 이용한 잇솔질 교육, 뷰박스를 이용한 손씻기 교육 등 눈높이에 맞춘 체험식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 후 아동 식생활 실천률을 조사해 전년 대비 향상도를 평가할 계획이다.

평가에 따라 한 달 동안 아침식사를 꾸준히 실천한 아동에게는 상장과 소정을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전화(062-350-4705/4132∼3)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062-350-4133)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건강체험터가 평생의 건강습관이 형성되는 유아기에 올바른 교육을 제공하며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동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11: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