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방사청, '방산 대·중소기업 기술보호 역량 동반성장 사업' 공고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 이하 '방사청')은 5월 26일 방산 체계업체와 중소 협력업체 간 기술보호 역량 상생협력을 위해, 2017년도 '방산 대·중소기업 기술보호 역량 동반성장 사업'을 공고했다.

'방산 대·중소기업 기술보호 역량 동반성장 사업'은 방산 체계업체가 기술보호 역량 향상을 위한 인력·예산 등이 제한적인 자사 협력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 신청을 하면, 선정 과정을 거쳐 해당 컨소시엄의 실정에 따라 맞춤형 기술보호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방사청은 이번 기술보호 역량 동반성장 사업을 통해 협력업체 임직원 및 기술보호담당자에 대한 역량 제고 교육, 중소 협력업체의 기술유출 취약점 진단 지원한다.

그 뿐만 아니라 기술보호관리 우수기업 벤치마킹을 위한 현장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최대 2천만 원 범위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방사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방산 체계업체를 중심으로 협력업체의 기술보호 수준 향상과 동시에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 환경을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방위산업기술보호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보호기반 확충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산 대·중소기업 기술보호 역량 동반성장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사청 홈페이지(www.dapa.go.kr) 및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홈페이지(www.kai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16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다.
(끝)

출처 : 방위사업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11: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