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농진청, 칠곡서 면용 밀 현장평가회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26일 경북 칠곡군 석적읍 일원에서 칠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숙)와 밀 재배단지 현장평가회를 연다.

이날 현장평가회에서는 밀 생산농가, 지역가공업체, 농촌진흥청 연구원과 칠곡군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국내 육성 밀 품종의 재배특성과 지역 적응성 등을 검토한다.

농진청은 지난해 칠곡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 국내에서 육성한 면용 품종인 백중밀과 금강밀을 칠곡군 내 7ha의 시범단지를 조성했다.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국산밀을 이용한 면 가공제품을 지역 특산물로 개발하기 위해 지난해 농촌진흥청의 지원을 받아 제면용 국산밀 품종을 심었다.

또한, 지역 밀 가공업체는 생산된 밀을 활용해 밀 가공품을 생산하고 산업화할 계획이다.

농진청 오명규 논이용작물과장은 "지역과 협력해 지역 맞춤형 품종을 개발하고, 재배단지와 가공업체를 연계하는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국산 밀 자급률 향상이 가능한 품종 개발과 생산단지 조성 및 가공업체 연계 체계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끝)

출처 :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15: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