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웃음의 고장 청도, '한국코미디타운' 문 열어

경상북도는 26일 청도군 이서면 일대에서 한국코미디의 산실, 오감으로 웃고 즐길 수 있는 '한국코미디타운'개관식을 했다고 밝혔다.

한국코미디타운은 한국코미디의 역사와 발전상을 총망라한 전시관이며 코미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코미디 체험관으로 코미디언을 꿈꾸는 이들에게 코미디를 배울 수 있는 체류형 창작촌이다.

이날 코미디언 김미화, 김장군의 사회로 진행된 개관식에는 김장주 행정부지사, 이만희 국회의원, 이승율 청도군수, 정상구 도의원, 양정석 청도군의회 의장 등 의원 및 유관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개그맨 전유성·송영길·김수영 등 다수의 희극인과 청도군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축하행사로 온누리 국악단의 신명나는 국악공연과 인기개그맨들이 펼치는 개그공연이 더해져 흥을 돋웠으며, 또한 故(고) 구봉서 동상 제막식이 열려 '우리들의 영원한 막둥이' 故 구봉서 선생을 추억하는 뜻깊은 기념의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코미디타운은 지난 2015년 6월 착공해 올해 3월 준공됐으며 국·도비 109여억 원을 포함해 총 180여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9천685㎡, 건물 연면적 2천766㎡ 규모의 지상 3층 건물로 건립됐다.

1층은 대공연장(170석), 2층은 카페테리아, 3층은 코미디 전시체험관, 야외시설로는 꼭두각시 조형물,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다.

또한 인근에는 교육생활관도 마련돼 코미디언 지망생 40명을 수용하는 기숙사 및 연습실 등이 있다.

코미디 전시체험관에서는 한국코미디의 역사 속으로 거슬러 올라가 코미디계의 Big boss를 만날 수 있으며, 코믹 디지털 분장 체험을 통해 우스꽝스러운 몸동작을 취해 봄으로써 슬랩스틱 코미디를 친근하게 느끼고 오감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연장에서는 평일에 지역주민들이 출연하는 감성동화 인형극을 공연하며, 주말에는 KBS-TV 개그콘서트팀이 출연하는 개그공연을 구경할 수 있다.

인기 개그맨 송영길, 정승환, 김수영, 김장군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코미디타운의 운영은 기획·공연 전문업체인 (주)엠아이티존(대표 권혁설)이 위탁운영하며 지난달 청도군과 위·수탁 협약 체결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등을 약속했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축사에서 "한국코미디타운은 청도가 코미디 관련 산업의 메카로 성장하고 관광콘텐츠와 연계해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개관식을 계기로 코미디언 지망생들의 일자리 창출과 꿈을 실현하는 희망 창작소가 되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거듭나길 바라며 나아가 세계 속의 코미디타운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했다.
(끝)

출처 : 경상북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16: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