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남은행, 산간벽지 초등학교 '무빙뱅크 견학 행사' 실시

경남은행, 산간벽지 초등학교 '무빙뱅크 견학 행사' 실시 - 1

BNK경남은행 무빙뱅크가 산간벽지 초등학생들에게 금융 체험을 시켜줬다.

BNK경남은행은 26일 금융감독원 창원지원(지원장 김상대)과 공동으로 산간벽지 초등학교 '무빙뱅크 견학 행사'를 실시했다.

무빙뱅크 근무 직원과 금융감독원 창원지원 김상대 지원장 등은 묵계초등학교(하동군 청암면 청학로)를 방문해 무빙뱅크 체험 학습과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묵계초등학교 전교생 100여 명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무빙뱅크의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고 내부 시설을 견학했다.

또 은행 거래가 진행되는 과정을 살펴보고 직접 체험하는 등 일일 은행원 체험 시간도 가졌다.

이어진 금융교육 시간에는 금융감독원 창원지원 직원이 강사로 나서 현명한 돈 쓰기와 현명하게 돈 모으기 등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초 금융지식을 알려줬다.

안은기 어린이(묵계초 6학년)는 "움직이는 은행 안에서 직원들이 일하는 모습을 보니 신기했다"며 "금융수업도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내용을 쉽게 가르쳐줘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리테일금융부 김진규 부장은 "금융 체험의 기회가 많지 않은 어린이를 위해 무빙뱅크를 산간벽지 학교에 해마다 파견해 소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은행의 손길이 닿지 않는 지역 곳곳에 무빙뱅크가 찾아가 은행 업무 지원과 금융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묵계초등학교 무빙뱅크 견학 행사와 별도로 한일여고 학생 30명에게도 찾아오는 금융교육을 지원했다.
(끝)

출처 : 경남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16: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