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반짝반짝 올바른 손 씻기,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

반짝반짝 올바른 손 씻기,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 - 1

영암군 보건소(소장 장경자)는 지난 25일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5∼7세 어린이 35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인형극 전문 극단 글로리아를 초청해 '반짝반짝 건강한 손'이라는 어린이 손 씻기 인형극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공연은 감염병에 취약한 관내 어린이들에게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칙인 손 씻기를 통해 수인성 감염병의 약 50∼70%가 예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전달했으며 '손 씻기 송'이란 노래를 율동과 함께 공연하며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 씻기 활동을 적극 권장했다.

영암군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나와 가족, 지역사회 공동체의 감염병 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 며 "우리 모두를 위한 기본 에티켓으로 생활 속 건강수칙을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바른 손 씻기는 어릴 때부터 배우고 실천하는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건소에서는 매년 관내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손 씻기 인형극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바른 손 씻기 실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과 홍보를 지속할 것이라 전했다.
(끝)

출처 : 영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18: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