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수족구병 예방홍보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강조

거창군, 수족구병 예방홍보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강조 - 1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최근 수족구병이 지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발병률이 높은 5세 이하의 어린이가 생활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손씻기 생활화 등 예방수칙 준수 홍보에 나섰다.

수족구병이란 콕사키바이러스나 엔테로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열 및 입안의 물집과 궤양, 손과 발의 수포성 발진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다.

특히 영유아에게 많이 발생하며 감염된 사람의 호흡기 분비물(침, 가래, 코) 또는 대변 등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파된다.

대부분의 경우 증상 발생 후 7∼10일 이후 자연적으로 회복하는 질병이나 드물게는 뇌수막염과 뇌염, 마비증상 등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다.

군에서는 수족구병을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손씻기의 생활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외출 후, 배변 후, 식사 전·후, 기저귀 교체 ▲옷소매 위쪽이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하기 ▲아이들의 장난감, 놀이기구, 집기 등을 청결(소독)히 하기 등을 강조한다.

또한 수족구병이 의심되면 바로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자가 격리(발병 후 1주일)하기 등 개인위생수칙 실천 준수도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환자발생이 지속되는 오는 8월 말까지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을 중심으로 집단생활을 하는 영·유아에서 수족구병 예방관리를 더욱 철저히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거창군 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055-940-83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6일 18: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