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2017 중국 국제 빅 데이터 엑스포, 구이양 개막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8718

(구이양, 중국 2017년 5월 26일 AsiaNet=연합뉴스) 2017 중국 국제 빅 데이터 엑스포(China International Big Data Expo)가 지난 금요일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 성의 수도 구이양에서 막을 올렸다. 리커창 중국 총리가 축하 서신을 보내고, 마카이 부총리가 개막 연설을 했다.

리커창 총리는 디지털 경제가 인간의 생산과 생활 방식을 바꾸고 있으며,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엔진으로 점점 부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구이저우 성은 이와 같은 동향에 따라 디지털 경제 과정을 개척하고 좋은 성과를 올렸다. 중국은 디지털 경제의 혁신과 협력을 도모하고자 다른 국가와 협력할 계획이다.

마카이 부총리는 데이터는 중요하고 기본적이며 전략적인 자원이 되며, 중국은 제조 부문 변혁을 가속화 하기 위해 혁신적인 빅 데이터 적용을 더욱 도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올해 중국 국제 빅 데이터 엑스포에서는 ‘새로운 성장을 주도하는 디지털 경제’라는 주제로 2건의 정상회담, 1건의 전시회 및 1개의 대회를 개최한다. 엑스포 기간에는 총 78개의 포럼과 15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상회담에서는 기계 지능, 인공 지능, 스마트 제조, 전자상거래 및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5건의 고위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빅 데이터를 중심 주제로 하는 세계 최초의 전시회인 구이양 빅 데이터 엑스포는 2년 연속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구이저우 성은 이 엑스포를 통해 589억 위안(미화 86억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했다. 2016년에 이 엑스포는 국가 수준 행사로 승격됐다.

조직위에 따르면, 23개국에서 50,000명 이상이 엑스포 참가를 신청했으며, 약 316개의 국내외 전시업체에서 1,000개가 넘는 첨단 제품, 기술 및 솔루션을 전시한다고 한다.

총 여섯 개의 전시관이 설치됐으며, 그중 제1~5 전시관은 오라클, 알리바바, 화웨이, SAP, 폭스콘 및 JD.com 등 세계 유명 인터넷 기업이 빅 데이터 부문에서 개발한 최신 혁신과 성과 및 첨단 제품을 전시한다. 제6관에서는 VR, AR 및 AI 체험을 할 수 있다.

목요일, 이 전시관에서는 여러 가지 미래 기술이 공개됐다. 하이얼이 무인 자기중앙식 낸낭방 제품을 공개하고, 텐센트가 AR 붉은 봉투를, Hydata가 최신 독순술 인식 기술을 선보였다. 목요일의 방문객 수는 10,000명을 넘었다.

구이저우 성 정부는 2014년 빅 데이터 개발 전략을 발표했으며, 그 해 빅 데이터 디지털 정보 부문은 전년 대비 시장 규모가 62% 성장했다. 2014년 구이저우의 GDP는 9,000억 위안을 돌파했고, 2013년에 발표된 제12차 5개년 계획에서 세운 성장 목표를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자료 제공: 2017 중국 국제 빅 데이터 엑스포(2017 China International Big Data Expo)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5-27일 18: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