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광명시, 경로당·경로식당 급식비 등 추가지원·식대인하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오는 7월부터 117개 전체 경로당의 급식 운영비를 월 3만 원씩 더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재 월 25만 원에서 33만 원인 급식운영비가 경로당 인원수 등에 따라 월 28만 원에서 36만 원으로 인상 지원되며 올해 3월부터는 경로당에 20kg 6포씩 제공하던 쌀을 12포로 늘려 지원함으로써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점심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경로당뿐 아니라 5개 복지관의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무료 급식에 따른 운영비를 추가 지원함으로써 급식의 질을 높이고 유료급식을 이용하는 어르신 450명에 대해서는 1식 2천500원인 식대를 500원을 인하해 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들이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 없이 경로당과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체 경로당과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회복지시설에 7월 중 공기청정기 230여 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경로당 실내 공기질 개선을 통해 질병 예방 및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는 상황에서 광명시가 자체적으로 공기청정기를 보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공기청정기 보급 등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 사업의 추진으로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 중심의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시책을 추진해 노인복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광명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19 17:29]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