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중구, 동 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간담회 개최

인천중구, 동 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간담회 개최 - 1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16일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종실) 주관으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 상반기 월디go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 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열린 간담회에는 중구지역 11개 동 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이 참석하여 각 동 협의체 사업 홍보 및 활동 실적을 공유하고 동 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지역복지관 거점 동복지허브화지원 사업 '주민이 중심이 되는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과 하반기 동 협의체 운영 계획에 대한 안내가 함께 진행됐다.

박봉주 민간공동위원장 대표는 "각 동 협의체가 자기 지역 안에서만 활동하고 있어 다른 지역의 활동 사항이 궁금했는데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서로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선진 사례를 우리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동 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정으로 지난 2016년에 중구지역 11개 동 협의체가 구성돼 현재 143명의 동 협의체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대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올 하반기에 2차 동 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간담회가 계획돼 있으며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마을복지 실현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19일 17: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