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윤호 창원시 성산구청장, 시민 시정 공감 앞장

양윤호 창원시 성산구청장, 시민 시정 공감 앞장 - 1

양윤호 성산구청장은 올해 1월부터 사파동 행정복지센터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성산구 7개 동 전 순회 설명회를 마치고 주민, 농협, 기업체, 이마트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 200회의 설명회를 개최하며 시정과 구정을 알리고 공감을 구하는 데 주력했다.

◇ 창원재창조 3대 발전 전략 설명으로 소통

구청이나 시청에서 추진하는 일들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때 시정은 탄력을 받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창원시에서 내놓은 옛 창원 재창조 3대 발전 전략은 ▲차세대 첨단산업 거점 ▲ 글로벌 문화관광 육성 ▲ 고품격 도시 공간 디자인 등 3개 분야 17개의 대형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이에 양윤호 성산구청장은 "향후 4차 산업혁명은 첨단연구시설과 대학, 그리고 기업을 집적한 도시모델이 4차 산업혁명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면서 창원 재창조 3대 발전전략은 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한 마중물임을 확인시켜 줬다.

◇ 창원광역시 승격 추진에 날개 달다

성산구는 광역시 승격 정책 이슈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시민들에게 광역시 승격의 필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이가 커지면 나눌 것이 많다'는 화두로 창원광역시 승격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소비 증대를 동반해 창원에 새로운 기회요인이라고 강조했다.

양윤호 성산구청장은 시민들에게 "창원광역시 승격은 매년 5천억 원 이상의 창원시 재정력 증대가 가능하고 1인당 사회복지 수혜액 증대와 교육환경이 월등히 나아진다"며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창원시가 대한민국의 7번째 광역시로 거듭나야 함을 강조하는 등 창원발전전략과 창원광역시 승격의 올바른 정보전달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민들과 만나 시민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19일 17: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