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에나몰, 진주아지매들로 물들인다

에나몰, 진주아지매들로 물들인다 - 1

젊은이에게 창업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진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출발한 진주 에나몰에서 오는 23일 오전 10시 30분 에나몰 파워 인터넷카페 '진주아지매(회장 이태경)'들의 프리마켓이 펼쳐진다.

진주아지매 프리마켓의 특징은 에나몰에서 취급하는 신상품은 판매하지 않고 재활용품을 잘 손질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거나 물물교환의 방식으로 거래를 하고 거래 양 당사자들이 매매금액의 10% 정도에 이르는 금액을 불우시설이나 공익재단에 기부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매매 당사자는 물론이고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과 사랑을 전하는 시장이다.

이번에 개최하는 에나몰 프리마켓은 지난 8일 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된 에나몰의 개장을 전국에 알림과 동시에 20개 청년점포, 7개 특산품 점포, 87개 일반점포로 조성된 에나몰에서 예술 공연과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시장이라는 사실을 알릴 목적으로 에나몰 중앙광장에 마련된 우주선모형의 실내공연장 주변에서 펼칠 계획이다.

진주아지매카페는 진주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상호 교류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터넷카페로 현재 4만여 명의 회원이 등록돼있다.

매월 1천200여 명이 신규로 가입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진주지역을 연고로 하는 대표적인 파워 카페다.

특히 진주아지매카페는 진주시 좋은세상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해 12월 진주시 좋은세상과 결연협약을 체결했으며 8회에 걸쳐 1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어코자하는 정성이 많은 단체로 수많은 시민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어 23일 펼쳐질 프리마켓에도 엄청난 호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2: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