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진해구,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 건강 강좌 개최

창원시 진해구,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 건강 강좌 개최 - 1

창원시 진해구(구청장 임인한)는 20일(화) 진해자은종합사회복지관 신관 강당 2층에서 2017년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에 대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50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방법 안내를 통해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좌는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관리 및 선택의료급여기관 제도 ▲진해보건소 건강증진센터 박평문 주무관의 '몸이 먼저다' 주제 강의 ▲창원광역시 승격 진짜뉴스 영상물을 시청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됐다.

서호관 진해구 사회복지과장은 "이번에 실시되는 건강강좌를 통해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정확한 취지를 인식시켜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교육을 통해 의료 복지 향상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해구는 복지 관련 시책을 적극 발굴해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복지 실천으로 따뜻한 지역사회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2: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