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서구, 아동이 안전한 마을 조성 위해 통학로 옐로카펫 설치

인천서구, 아동이 안전한 마을 조성 위해 통학로 옐로카펫 설치 - 1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0일 가좌·능내초등학교에 통학하는 아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아동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 조성을 위해 학교 통학로 횡단보도 앞에 옐로카펫을 추가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별시켜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신호를 기다릴 수 있게 하고 운전자는 노란색에 의해 확보된 시인성으로 사고 발생을 줄이는 프로젝트사업이며 이번 옐로카펫은 남가네 설악추어탕(가좌초)과 신인천발전본부(능내초)의 후원으로 추진됐다.

이날 설치는 지난 16일 해원초에 이어 진행됐으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녹색어머니회 회원들과 후원기업 임직원들이 알루미늄 재질의 스티커를 고무망치로 두드려 정성껏 설치함으로써 아동 안전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인천 서구는 오는 7월 중 3개 초등학교에 추가로 옐로카펫을 설치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신호등 대기 유도를 위한 노란발자국, 횡단보도 투광기(조명) 설치 등 다양한 교통안전 사업을 전개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4: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