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암군 드림봉사단, 봉사 열정으로 더위도 이겨요

영암군 드림봉사단, 봉사 열정으로 더위도 이겨요 - 1

영암군 전역에 봉사 물결 운동을 일으키고 있는 드림봉사단 연합봉사가 이번에는 유서깊은 고장 서호면 장동마을에서 진행됐다.

지난 20일 연일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폭염주의보 속 날씨 속에도 이른 아침부터 모인 봉사자들의 손길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분주했다.

매회 그래 왔듯 참여 봉사자들은 활기차고 열정적인 자세로 봉사활동에 임했다.

이날 봉사는 공연(영암사랑봉사단), 장수사진(풍경더하기), 메이크업(아름다운사람들), 이·미용(이·미용 봉사단), 머리 염색(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 칼갈이(아름회), 야광표지부착(서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통안전 지도(영암경찰서), 차음료 지원(서호면여성자원봉사회)으로, 총 9개 단체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즐거운 음악과 코믹한 에어로빅이 함께한 공연을 시작으로, 각 분야별 부스에서는 맞춤형 서비스가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장수사진, 메이크업, 이·미용, 머리염색 등의 각 분야의 봉사자들은 더위에 손 부채질을 하면서도 시종일관 밝은 미소로 부스를 찾아준 주민들을 맞이했으며 주민들은 이른 아침부터 봉사해준 봉사단에게 더없는 고마움을 표했다.

주민들에게는 이번 연합봉사는 그간 농사일로 쌓여있던 피로를 해소하고 기분전환 하는 계기가 됐으며 봉사자들에게는 여느 때와 다름없는 행복감을 선사했다.

드림봉사단의 한 참여자는 "길지 않은 시간에 작은 손길이지만 이렇게 매번 어르신들의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진한 감동을 느껴 한 회도 빠짐없이 봉사에 참여한다"며 "바쁘고 지친 생활에서도 오히려 봉사활동에 열중하면 기분이 새로워지고 힐링 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어 "봉사활동에 더 많은 분이 동참해 저와 같은 기분을 느껴봤으면 좋겠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과 봉사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더욱 내실 있고 풍성해지는 연합 봉사단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마을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해 동네가 행복한 영암을 만드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끝)

출처 : 영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4: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