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북구, 마당쇠마을 협동조합 신규 마을기업 지정

울산 북구, 마당쇠마을 협동조합 신규 마을기업 지정 - 1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마당쇠마을 협동조합(대표 박병석)을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북구는 이날 마당쇠마을 협동조합과 마을기업 지정단체 지원 약정을 체결하고 올해 4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재정지원과 함께 교육, 컨설팅, 공공기관 우선 구매 권고 등 간접지원도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 마을기업으로 신규 지정된 마당쇠마을 협동조합은 지난 2006년 인터넷상에서 사이버공간 '마당쇠마을'을 구성해 봉사활동과 취미활동,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했다.

이후 지난 2013년에는 협동조합을 결성, 북구 연암동에서 '청솔두부촌' 친환경 국산콩 두부전문 식당을 운영 중이다.

국산 식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든 두부와 반찬으로 지역민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조합원은 북구 지역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중심으로 모두 1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 매출은 1억2천만 원 정도다.

북구에는 현재 모두 8개의 마을기업이 지정 등록돼 있으며 북구는 마을기업이 자립할 수 있도록 해마다 재정적 지원은 물론 행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해는 반찬 제조업인 (주)행복한 밥상에 지원금을, 2015년에는 (주)행복한 밥상과 (주)엄마의 다락방에 보조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북구 관계자는 "마을기업 육성사업 추진을 통해 마을기업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북구는 이들 마을기업 외에도 사회적기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기도 하다.

현재 북구 지역에는 어울림복지재단 다드림사업단 등 모두 20개의(예비) 사회적기업이 활동하고 있으며 북구는 우선구매제도 등을 통해 이들 업체를 직·간접적으로 지원해 자립을 돕고 있다.
(끝)

출처 : 울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