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진군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단, 옴천면 주민 대상 봉사활동


강진군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단, 옴천면 주민 대상 봉사활동 - 1

지난 20일 전남 강진군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이 옴천면을 방문해 동막마을, 화신마을, 황곡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한들농협 옴천지점의 보이스 피싱 예방 교육이 있었다.

이어 발마사지, 이·미용, 네일아트, 장수사진, 전기·수도·소규모 수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가 지원하는 추억의 포차에서는 부추전, 수정과, 삶은 계란 등을 제공해 서비스를 기다리는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달래고 흥을 돋웠다.

오전 일정을 마치고 마을에서 마련한 맛있는 오찬을 즐긴 후에는 신나는 노래교실이 펼쳐졌다.

마을주민들은 안마, 손수건 천연염색, 양·한방, 치과서비스를 받는 등 모든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황곡마을 김경호 이장은 "농번기에 쉼 없이 일해 심신이 피로했었는데 자원봉사자들이 찾아와 안마, 발마사지 같은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해줘 그동안 쌓였던 피로가 말끔히 풀렸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마을을 위해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나눔 행사가 오랜 가뭄과 더위, 고된 농사일로 지친 주민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정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체계적인 관리와 운영을 통해 '살기 좋은 강진, 행복한 강진'을 만들 수 있도록 복지정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회단체,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민·관협력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은 2013년부터 따뜻한 강진 만들기를 위해 매달 1회 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오지마을을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29일에는 도암면 월하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5: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