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성산구, 야외개방형 열린 도서관 운영


창원성산구, 야외개방형 열린 도서관 운영 - 1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양윤호)는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관내 도심 공원과 쉼터, 전망대 등 다양한 장소에 정서적 힐링공간을 마련하고 공유문화 활성화를 위해 야외개방형 열린 도서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열린 도서관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는 열린 서가 방식으로 새마을문고회원, 통장들이 주축이 돼 도서관 운영 및 관리를 맡고 있다.

열린 도서관에는 아동 서적, 에세이,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와 시보 등 각종 시정 홍보물이 비치돼 있다.

성산구 관내에는 총 18개소가 개관해 운영 중에 있는데 반송동은 '쌈지도서관'이란 명칭으로 반송공원 5개소, 청석공원 1개소, 금강공원 1개소 등 총 7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상남동은 '한뼘도서관'이란 명칭으로 상남공원 2개소, 동구밖쉼터 2개소 총 4개소를 사파동은 '샘터도서관'이란 명칭으로 대방체육공원, 솔밭공원, 구지어린이공원, 개월어린이공원에 각 1개소 총 4개소를 운영 중이며 성주동은 '한뼘도서관'이란 명칭으로 안민공개 정상 전망대, 솟대공원 정자, 한솔아파트뒤 공원에 각 1개소 총 3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성산구 관계자는 "시민들이 평소 산책 등을 하면서 일상 속 접근 가능한 작은 문화공간을 마련해 정서적 힐링과 독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2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