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 동대구역 광장에 상징조형물 설치

대구시, 동대구역 광장에 상징조형물 설치 - 1

대구시는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동대구역 고가교 개체 및 확장공사'로 새로 확대 조성되는 동대구역 광장에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상징 조형물을 설치한다.

대구시는 '동대구역 고가교 개체 및 확장공사'로 새로 확대 조성되는 동대구역 광장에 설치할 상징조형물을 미술작품심의를 거쳐 최종 공개했다.

동대구역 광장에 랜드마크가 될 상징조형물은 전국 공모 과정을 거쳐 월러스코(대표 최형인)의 대표작가 최진호 씨의 출품작(작품명: 웃는 얼굴의 대구시, 부제: 무한시선)이 선정됐으며 대구시의 상징성과 스토리텔링이 표현되도록 지역 내·외 전문가 등의 자문을 거쳤다.

작품 내용은 웃는 얼굴의 화강석 판석 좌대위에 무한성장 가능성을 의미하는 뫼비우스 띠와 그 상단부를 웃는 눈으로 표현해 동대구역 광장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친절하고 친근감가는 대구시의 밝은 이미지를 표현했다.

뫼비우스 띠는 '영남의 관문' 이미지에 어울리도록 밝은 미래를 향해 사람이 힘차게 멀리 도약하는 이미지를 상징하고 상부 조형물은 대구시의 미래성장산업을 바라보는 시선과 미래를 향한 무한발전 의지를 눈의 형상으로 표현했다.

또한 미래를 바라보는 눈을 교차하는 시간과 바람의 흐름을 표현했으며 조형물을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여러 가지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조형물의 크기는 바닥 기준 가로 18.1m, 세로 12.7m, 높이 10.8m로 뫼비우스 띠 하부에 풀컬러 LED 전광판(6m×1m) 2개를 설치해 시정홍보 영상 구현 및 미디어파사드로 조형물의 야간 경관을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는 올해 10월 준공을 앞둔 '동대구역 고가교 개체 및 확장공사' 일정에 맞춰 상징조형물을 제작·설치할 계획이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1일 16:53] 송고
보도자료 검색